서울특별시 북부기술교육원

Dream, Hope & Future

꿈, 희망, 미래 나의 미래를 여는 현명한 선택

홍보자료실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제목, 글쓴이, 조회수, 작성일, 첨부파일, 내용으로 이루어진 게시글 상세보기 표
제목 서울시 북부기술교육원, '창의적 New Lab 개념 실습장' 완공
글쓴이 김성덕 조회수 1312 작성일 2021-11-17
첨부파일

 

서울시북부기술교육원(원장 백완기)이 17일, ‘New Lab혁신기술교육센터’를 완공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완공한 New Lab혁신기술교육센터는 VR/AR/MR 실습장 및 3D멀티미디어 장비를 활용, 비대면 실습 및 훈련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여 교육원 교육생 누구나가 편하게 방문하여 공간과 장비를 사용하고 창작 활동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다목적 공동실습장으로, 혼합가상증강현실(VR/AR/MR) 디지털 교육, 비대면 교육체계 구축으로, 손쉬운 시제품 제작 및 아이디어 사업화로 서울시 창업생태계에 활력을 제고 하고자, 교육생 누구나 이용 가능토록 운영할 예정이다.

 

장영오(북부기술교육원 교학처) 교학처장은 “(이 New Lab혁신기술교육센터를 통해) 서울시 북부권역의 창업허브 역할, 북부권 기업체와의 산학 연계발전, 타 전공 교육생과의 지식공유 등이 일어날 것이다”며, “4차산업 시대에 효과적인 직업교육 실습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New Lab혁신기술교육센터는 창의·협력·공유 능력 기반의 뉴랩형 교육을 위한 창작공간으로,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교육생들의 미래역량 함양과 가상증강현실(VR/AR) 실습장 구성으로 교육생들의 상상·창의력을 구현하는 다목적 창의교육 공간이다”고 강조했다.

 

백완기 북부기술교육원장은 “New Lab혁신기술교육센터는 코로나19의 확산 및 장기화로, 집체 위주의 교육 축소 등 직업훈련 변화에 대비, 뉴랩 개념 다목적 공동실습장 구축·운영을 통해, 미래사회를 선도적으로 대비하는 창의인재 양성 및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환경이다”고 밝혔다.

 

한편, 뉴욕 도시제조업의 중추로 자리매김한 뉴랩(New Lab)은 ‘브루클린 기술혁명의 심장’으로 비유되는 첨단기술과 혁신의 집합소다.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 위치하며 Brooklyn Navy Yard라고 불리던 미국 해군 소유 조선소를 8만4000평방피트 규모의 개발자 사무실로 개조해 운영되고 있다.

 

로봇, 인공지능, 나노기술, 도시기술, 에너지, 하드웨어 개발 등 다양한 산업 및 기술 회사들의 협업 플랫폼이자 원 포인트 솔류션 공간이다. 현재 50개 이상의 창업자와 기업들이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나타낸 표
이전글 노원구청에서 진행하는 '노원구 10대 뉴스 설문조사'
다음글 2023 광진구 일자리 박람회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