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board

학과게시판

학과게시판
제 목 면접설문지 질문사항 답변입니다.
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1758 작성일 2020-02-25
첨부파일

​· 어떤 검사법이 많이 쓰이는지 궁금합니다.

 - 국가기술자격증은 방사선, 초음파, 자기, 침투, 와전류, 누설 비파괴검사법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현장에서는 PAUT, TOFD, 아이리스, 레플리카, 열화상 등의 특수검사기법을 적용하기도 합니다.

   종래에는 방사선을 이용한 검사가 가장 많았으나 안전규제의 강화로 점차 초음파검사가 그자리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기, 침투, 와전류, 누설 검사도 많이 쓰이고 있으며 국가기술자격증이 존재하는 것은 그만큼의 수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 교육과정이 끝날 때 쯤 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산업기사는 전문대 이상 졸업을 해야 취득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능사 취득 후 산업현장 경력이 1년 이상 이면 취득이 가능합니다. 

   북부기술교육원은 학력인정기관이 아니어서 ​경력이나 학력이 없다면 졸업만으로 산업기사를 응시할 수 는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지금 본인이 취득할 수 있는 등급의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 등급때문에 취업에 제한이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비파괴검사 전문업체는 급여 외 매달 자격수당을 지급하고 ​있는데 자격수당의 차이는 있습니다.

· 주차시설 이용이 궁금합니다.

- 현재 교육원내 주차시설은 교직원외 사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시다면 마들공원내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나 현재 대기자가 많고

  개인비용이 발생합니다. 주변을 잘 아신다면 녹천교 넘어 주공아파트단지가 주차 관리를 엄격하게 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과가 아니고 예체능계 이고 처음 경험하는 것인데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 교육과정을 잘 따라 오시면 어려움 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취업도 할 수 있습니다.

   그간의 교육경험을 비추어보면 예체능계를 졸업하신 분들이 실습을 더 잘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다만 이론수업을 부담스러워 하는 경우가 있는데

   국가기술자격증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본인의 의지가 중요하며 실제로도 어렵지 않습니다.​

  ​

북부기술교육원

(01772) 서울시 노원구 덕릉로 70가길 81 (지번 : 서울시 노원구 상계6,7동 771-2)

단체명 : 서울특별시 북부기술교육원대표자 : 백완기고유번호 : 226-82-74833 대표전화 : 02-2092-4700, 4800

COPYRIGHT © 2018 BUKEDU ALL RIGHT RESERVED